We’ve updated our Terms of Use to reflect our new entity name and address. You can review the changes here.
We’ve updated our Terms of Use. You can review the changes here.
/
  • Streaming + Download

    Purchasable with gift card

     

1.
2.
3.
4.
희망 01:50
5.
폭동 03:13
6.
동화 03:52
7.
Alone 01:34
8.
9.
비밀 00:50
10.
기타왕 01:56
11.
신명난다 00:30
12.
행진 01:47
13.
14.
학교 01:43
15.
소용돌이 05:36
16.
아리랑 00:25
17.

about

서자혼 정규 1집 <Hollo>는 단 두 주만에 탄생한 그야말로 날림 음반이다. 하지만 서자혼은 이 앨범에 음악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을 깨고자 했기에, 단 두 주만에 아방가르드함을 추구하는 음반이 탄생한 것이다.
작업 첫 주 째, 서자혼은 무려 26곡을 만들었고, 이 중 아홉 곡을 제한 17곡을 1집의 최종 합격곡이 되었다. 그리고 마지막 믹싱 작업을 거쳐서 음반이 탄생하게 되었다.
서자혼은 누구인가?
서자혼은 최필립의 솔로 프로젝트로 음악의 형식을 깬, 난해한 곡들을 추구한다. 기본적인 장르는 얼터너티브 락, 혹은 일렉트로니카로까지 볼 수 있는 다방면의 음악을 만들었다. 솔로 프로젝트답게 모든 곡들을 자신이 직접 작곡과 레코딩했다.



트랙 소개
01. Intro (Feat. Robot)
기계음의 앨범 소개. 신사숙녀 여러분! 서자혼의 첫번째 앨범 홀로!
02. 착한 어린이
앨범을 가볍게 여는 착한 어린이를 표현한 순수한 곡이다. 동요에 가까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기타와 드럼이 절묘하게 조화된 곡.
03. 삶의 무게
살아가는 동안의 힘든 시간들을 담은 곡. 하지만 또 삶에 대한 희망을 담기도 했다. 최필립의 곡에서 많이 들을 수 있는 일렉 기타가 쓰였다.
04. 희망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희망을 향해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활기찬 곡이다. 기타에서 중간에 반음이 내려가는 듯한 잡음 효과를 주면서, 곡이 전체적으로 통일성과 균일감을 주고 있다.
05. 폭동
분노를 표현한 어두운 곡으로, 방황하는 베이스 라인과, 록킹한 기타 사운드를 잘 살린 곡이다.
06. 동화
끊임없이 반복되는 픽스된 기타 솔로 연주곡이다. 최필립이 유튜브에 공개한 바 있는 ‘Radley’와 비슷한 구성을 가져가고 있다. 베이스를 아예 배제한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 동화같은 세상을 연상케 하는 몽환적인 멜로디도 인상적이다.
07. Alone
잠시 쉬어가는 곡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인 ‘Hollo’의 주제곡 격으로, 웅장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08. 슈퍼히어로와의 밀회
자신의 신분을 숨겨야 하는 슈퍼히어로와 밀회를 가진다면 어떨까. 낮은 전자 사운드로 구성된 이 곡은, 역시 Alone과 같이 앨범의 일렉트로니카 넘버다.
09. 비밀
Alone의 후속격의 일렉트로니카 넘버인 ‘비밀’은 ‘Alone’과 달리 고요하며 음침한 비밀을 표현한 곡이다. 짧은 소품으로 쓰였다.
10. 기타왕
앨범의 두 번째 파트의 시작으로 볼 수 있는 곡으로, 공격적이며 후크송 수준의 반복되는 기타 패턴이 인상적인 리드미컬한 곡이다. 후반부의 기타 솔로도 주목해볼 만하다.
11. 신명난다
한국적인 꽹과리와 서양 악기인 드럼의 만남. 멜로디라인을 완전히 배제한 파격적인 시도의 짧은 트랙이다.
12. 행진
어쿠스틱한 시타 소리로 시작하는 이 곡은, 중간부의 일렉기타의 솔로 연주부분이 돋보이는 곡이다. 전쟁에서의 비장한 행진을 주제로 했다.
13. 영원히 풀리지 않을 미스터리
베이스라인으로 출발하는 인트로에서부터, 미스터리한 느낌의 기타를 사용한 곡이다.
14. 학교
학교에 대한 반항심을 냉소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이 앨범에서 가장 해석 불능의 아방가르드한 록 넘버로, 반복적이며 폭발적인 드럼과 파워풀한 기타 연주가 리드하는 곡이다.
15. 소용돌이
이펙터를 사용한 일렉 기타로 밀실에 갇혀 있는 소용돌이를 묘사한 곡이다. 5분 36초로 앨범에서 두번째로 긴 곡이다.
16. 아리랑
26초의 짧막한 트랙이지만, 가장 락킹한 편곡을 시도했다. 베이스와 드럼 라인을 배제한 트랙이다.
17. 네버 엔딩 스토리
오르간 파트 세번과 기타 솔로 세번, 중간 소음부까지 도합 10분이 넘는 대곡이다. 환상적인 기타 솔로가 인상적인 곡이다.
만든 사람들
프로듀서: 최필립 제작, 기획: 시애틀가수협회 배급: 시애틀가수협회
작곡/편곡: 최필립 엔지니어: 최필립
레코딩 스튜디오: 내방스튜디오 앨범 아트: 최필립
Special Thanks To…
임동권

credits

released October 9, 2012

Phillip Choi

license

all rights reserved

tags

about

시애틀가수협회 Seattle, Washington

contact / help

Contact 시애틀가수협회

Streaming and
Download help

Report this album or account

If you like Hollo, you may also like: